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수학여행 불참 오늘로부터 딱 수학여행이 일주일 남았어요해외로 가는데 수학여행 가기 전부터 여러

오늘로부터 딱 수학여행이 일주일 남았어요해외로 가는데 수학여행 가기 전부터 여러 일들이 있었어요진짜 정신적으로 힘들어질 정도인데 오늘 또 수학여행으로 인해 일아 벌어지면서 인생 마지막인 고2 수학여행이니까 제가 다 참으면 되겠지.. 그냥 재밌게 가야지.. 하는 마음으로 저는 그렇게 참다가 오늘 터졌어요진짜로 수학여행이 너무너무 가기 싫어졌고 더불어 해외인게 맘에 걸려요 나가면 제가 엄청 다운되있을게 뻔해서 진짜 가고 싶지 않아요고2인데 참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드실 수 있겠지만, 진짜 전 모든 것에 실망을 했고 다 져버리고 싶어요이런 상황에 일주일 남겨두고 수학여행을 안간다고하면 문제가 생길까요?제가 궁금한건 제가 안간다고 처리하는게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가능한데 복잡하니까 말씀드리면 빠꾸먹을까요? 아니면 안가는거 자체가 불가능한가요?
수학여행을 가지 않겠다고 결정하는 것은 학교나 담당 선생님, 부모님과 상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여행 참여 여부를 본인이 직접 결정할 수 있지만, 학교 규정이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가기 싫다거나 힘들다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부모님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전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는 것입니다. 무작정 결정하기보다는 여러 사람과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