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훼손 약식기소 벌금내면 또한 유럽이나 미주 여행을 갈때 범죄 경력을 조회한다던데 이 부분이 어떤 문제가 그리고 명의도용 은 경범죄 이기떄문에 여행에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명예훼손 약식기소 벌금내면
... 또한, 유럽이나 미주 여행을 갈때 범죄 경력을 조회한다던데 이 부분이 어떤 문제가... 그리고 명의도용 은 경범죄 이기떄문에 여행에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
한국에서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허위 정보를 생산 또는 유포한 혐의로 기소되면 '명예훼손'법에 따라 범죄로 간주됩니다. 명예훼손에 대한 처벌은 범죄의 심각성과 가해자의 의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고인이 명예훼손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 다음과 같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벌금 법원은 경미한 사건에 대해 최대 1,000만원(약 USD 8,500)의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징역 더 심각한 경우 가해자는 최대 3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피고인이 '명예훼손'(예: 누군가의 명예를 훼손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범죄)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 다음을 포함하여 더 가혹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과태료가 무거워짐 벌금은 최대 3천만 원(약 USD 25,500) 이상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2. 징역 연장 형량은 최대 5년 이상의 징역형으로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처벌 외에도 법원은 가해자에게 다음과 같은 명령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1. 허위사실 정정 법원은 가해자에게 공개적으로 허위사실을 정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손해배상 법원은 피해를 입은 당사자에게 감정적 고통, 명예 훼손 및 기타 피해를 포함한 손실을 보상할 수 있는 손해 배상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입증 책임은 원고(피고인)에게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예훼손을 주장함) 허위 정보로 인해 피해나 피해가 발생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명예훼손에 대한 처벌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